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큰 화면으로 보기 (ft. 작은글자도 돋보기 필요없어^^)

by 폰셀프 2021. 12. 23.

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어르신 들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추세인데요. 스마트폰 으로 기사를 보시거나 어플을 찾을때 카톡을 확인할때 글자가 너무 작아서 보기 힘들다고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일부 어플들은 단순히 두손가락을 벌리거나 오므리는 걸로 확대 축소가 가능한것도 있지만 안되는게 더 많죠? 

 

이럴때 어떤 어플이든 상관없이 화면상에 보이는데로 모든걸 확대할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쉬우니까 빨리 따라오세요.

 

갤럭시 큰화면 보기

우선 설정에 접근성으로 들어가 주세요.

 

시인성 향상으로 들어가 줍니다.

 

확대를 선택해 주세요.

 

확대 바로가기를 활성화 시켜 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우측 하단에 새로운 아이콘이 보이실 거에요.

 

우선 인터넷 기사를 한번 볼께요. 포털마다 자체적으로 글자를 확대할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최대로 확대 해도 모자란 경우가 많습니다. 기사검색이나 웹서핑을 하시다가 큰글자가 필요하시면 우측하단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주황색 사각형 테두리가 보이실 거에요. 확대하고 싶은 위치를 터치해 줍니다.

 

일단 일차적으로 상당히 커진 모습인데요. 특히나 작은 글자를 보고 싶다면 두손가락을 벌려 확대해 주시면 더 크게 보실수 있어요.

 

너무 큰가요?^^ 두손가락으로 확대 축소를 하실수 있으니까 적당한 크기로 보시면 되고 이동을 하실때도 두손가락을 대신 상태에서 하시면 됩니다. 원상태로 복구하실때는 마찬가지로 사람모양 아이콘을 한번 더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기사 뿐만 아니라 어플을 크게 보실수도 있어요.

 

카톡 문자를 보실때도 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갤럭시 시인성향상 기능에서 확대 기능을 알아봤는데요. 이기능은 어떤 특정한 어플차원 에서 지원되는 기능이 아니라 갤럭시 핸드폰 자체를 보이는대로 확대해 주기 때문에 어르신들께는 정말 편리한 기능이 되실꺼 같네요. 작은 글자를 찌푸리면서 오랫동안 보는 것은 시력에도 좋지 않고 눈가에 주름이 더 빨리 생기니까 피부미용에도 좋을게 없겠죠?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들께 설정해 드리면 칭찬 받으실 거에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갤럭시 카톡 고객센터 전화번호X 상담원문의 (ft. 카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

 

갤럭시 카톡 고객센터 전화번호X 상담원문의 (ft. 카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

최근에 사용 중이던 세컨드폰의 통신사를 바꾸면서 핸드폰을 교체했는데요. 세컨드폰이라 카톡 대화가 그렇게 많지 않아 모르고 있다가 오늘 다른 고객님께 채팅을 하려고 하니까 갑자기 이용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경고끄기 (ft.백그라운드 데이터사용 관리)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경고끄기 (ft.백그라운드 데이터사용 관리)

요즘은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본인의 요금제와 관계없이 핸드폰에서 모바일 데이터 경고가 떠서 불편하셨던 적 있으시죠? 오늘은 모바일 데이터 경고 끄기와 몇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전원끄기 방법 측면버튼 설정 (ft. 노트10 이후 버전)

 

갤럭시 전원끄기 방법 측면버튼 설정 (ft. 노트10 이후 버전)

신형 갤럭시 폰들은 분명히 전원버튼이 있는 데도 전원버튼을 누르면 빅스비가 실행되는 경우가 많죠? 이전 버전에 익숙하신 분들은 전원끄는 방법을 몰라서 당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