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카톡 고객센터 전화번호X 상담원문의 (ft. 카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

by 폰셀프 2021. 12. 17.

최근에 사용 중이던 세컨드폰의 통신사를 바꾸면서 핸드폰을 교체했는데요. 세컨드폰이라 카톡 대화가 그렇게 많지 않아 모르고 있다가 오늘 다른 고객님께 채팅을 하려고 하니까 갑자기 이용자 보호조치라는 알림이 뜨면서 채팅이 안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뭘 잘못했지?" 다른 분께 채팅을 걸어도 역시 마찬가지...

 

검색해 보니까 많은 분들이 이용자 보호조치 때문에 불편을 겪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카카오톡에도 상담원과 연결이 가능한 기능이 있는데 이걸 몰라서 '문의하기'로 이메일 답변을 받으시던데 오늘은 카톡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원과 직접 1:1 대화로 즉시 문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참고로 카카오톡 고객센터에는 전화로 상담을 하는 직원들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용자 보호조치는 결론적으로 저 역시 완전히 해결 하지는 못했습니다. 사람이 하는 게 아니라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보호조치와 해제가 결정되기 때문에 담당자도 어쩔 수가 없다는 답변만 해서 솔직히 답답했는데요. 그래도 형식적인 이메일보다는 직원에게 직접 강력하게 항의도 하고 조금 더 성실한 답변을 받은 거 같아 처음보다는 마음이 조금 누그러진 것 같습니다.

 

카톡에서 이용자 보호조치를 하는 경우는 너무나 다양한데요. 주로 불법적인 활동이나 스팸 또는 한꺼번에 많은 채팅방을 만들거나 하면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보호조치가 내려질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그것과 상관없이 한꺼번에 많은 친구들이 추가돼서 보호조치가 내려진 것 같습니다. 새 핸드폰에 카톡을 설치하면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친구들이 카톡에 친구 추가되는데 저는 지인, 거래처, 고객님들의 전화번호가 좀 많은 편이라 과도한 친구 추가로 걸러진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그동안 여러번 핸드폰을 교체하고 카톡을 다시 설치했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서 솔직히 어떤 기준으로 걸러내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이런 경우를 당하시거나 급하게 문의하실 게 있으시면 이메일 답변 기다리지 마시고 고객센터 상담원과 직접 대화로 해결해 보세요.

 

카톡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카톡에서 우측 하단 점 3개를 눌러줍니다.

 

설정을 눌러 주세요.

 

아래쪽에 고객센터를 클릭해 줍니다.

 

문의하기로 들어가 주세요.

 

챗봇 상담하기 눌러주시고요.

 

상담원 연결 메뉴가 숨겨져 있어서 위로 스와이프 해주세요.

 

아래쪽에 상담직원 연결이 나옵니다. 평일 기준 10시부터 6시 30분까지 상담이 가능하네요.

 

어떤 경우에는 답변이 너무 늦어지기도 하는데 오늘은 비교적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상담원과의 대화 내용 일부입니다.

우선 어떠한 불법적인 활동도 하지 않았는데 보호조치를 받아 업무에 지장이 있음을 강력하게 항의했고요. 카카오 에서도 시스템 탓만 할게 아니라 앞으로는 이런 선의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갈수록 우리의 행동이 인간이 아닌 시스템에 의해 평가 되는것 같아 씁쓸하기도 했구요. 그리고 스팸이나 신고등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빠르면 하루이틀 안에도 해제가 될수 있다고 하니까 한번 기다려 봐야 할것 같네요.

 

오늘은 카톡 사용 중 문제가 생겼을 때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통해 빠르게 문의하고 답변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문의는 댓글 부탁드리고 오늘도 행복하세요^^

 

 

갤럭시 자급제폰 알뜰폰 요금제 고르기 (ft. 요금차이가???)

 

갤럭시 자급제폰 알뜰폰 요금제 고르기 (ft. 요금차이가???)

최근에는 우리나라에도 자급제 단말기가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는 통신유통 구조가 처음부터 약간 기형적으로 자리 잡아서 예전에는 핸드폰을 구입하려면 반드시 직영점이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카톡생일 알림 숨기기 (ft. 카톡 생일 변경하기)

 

갤럭시 카톡생일 알림 숨기기 (ft. 카톡 생일 변경하기)

일반적으로 카톡을 설치하면 자동적으로 본인의 생일과 친구의 생일 알림이 뜨게 되는데요. 이게 인간관계를 위해서 편리한 기능이기도 하지만 어떤 경우엔 살짝 부담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그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와이파이 QR코드로 간편하게 접속 (ft. 비번 몰라도 돼)

 

갤럭시 와이파이 QR코드로 간편하게 접속 (ft. 비번 몰라도 돼)

아무리 무제한 데이터 시대라고는 해도 안정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서 와이파이는 필수인데요. 저도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지만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는 가능한 활용을 하는 편입니다. 또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