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통화불량시 대처법 (ft. 통신불량 끊김 수신안됨)

by 폰셀프 2021. 12. 24.

 

 

핸드폰 사용하다 보면 이럴 때 있으시죠? 친구가 전화를 했다는데 내 핸드폰에는 전혀 알림이 없거나 여러 번 다시 전화를 걸어야 겨우 통화연결이 되고, 통화 중 에도 상대방 말소리가 자꾸 끊어지고 인터넷이 뱅뱅 돌면서 접속이 늦게 되거나 할 때는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기 전에 자가조치를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통신 불량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지난번 KT 사태처럼 통신사 기지국에 문제가 생겼거나 단말기에서 유심카드를 제대로 인식 못하거나 또는 드물긴 하지만 유심카드 자체의 문제 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5G 단말기를 구입했는데 기존 LTE 유심을 그대로 이어서 사용 중이라면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볼게요.

 

갤럭시 통신 불량 시 대처법

무선통신이 이루어지려면 휴대용 디바이스와 품질 좋은 통신망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먼길을 빨리 주행을 하기 위해서는 자동차와 도로가 반드시 둘 다 필요한 것처럼 무선통신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둘 중 하나가 이상이 생긴다면 제대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겠죠? 혹시 사용 중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기 전에 순서대로 실행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사용하시는 단말기가 5G 모델이라면 우선 통신방식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아요. 설정에서 연결로 들어가 줍니다.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오실 겁니다.

 

혹시 5G 우선 모드가 체크되어 있고 이상태에서 통신이 원활하지 않다면 LTE 우선 모드로 변경해 주시고 단말기를 재부팅해주세요.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완전한 5G 전국망이 되지 않은 상태라 LTE망에 비해 불안정할 때가 많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유심카드를 확인하는 건데요. 단말기와 통신망은 정상인데 내 유심카드가 불량인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특히나 예전에 단말기가 침수된 적이 있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 사용한다면 꼭 한번 확인해 보세요. 단말기마다 위치는 다르지만 이런 모양의 유심 트레이가 있습니다. 유심 핀을 이용해 트레이를 분리해 주세요.

 

SD카드 겸용 트레이도 있고 최신 프리미엄 폰에는 유심 트레이만 있는 모델이 많으실 거예요. 유심카드만 꺼내 주세요.

 

유심카드 뒷면에 보시면 이런 접점면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일반 지우개나 연필 지우개로 천천히 밀면서 닦아 주시고 장착은 반대로 하시면 되세요. 

 

 

 

유심을 넣고 우측 상단에 안테나가 정확히 잡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시험 통화를 한번 해보시고 인터넷도 잘 되는지 체크해 줍니다.

 

증상이 반복된다면?

위와 같이 조치했는데도 증상이 반복된다면 2가지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5G 단말기로 교체하시면서 통신사를 이동하지 않고 기기변경만 한 경우에는 기존 LTE 유심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마이크로 유심을 나노 유심으로 컷팅을 해서 사용하는 경우 통신 불량이 생길 수 있으니까 대리점에서 유심만 교체해 보세요. 비용은 8800원 정도입니다.

 

유심카드까지 교체했는데도 동일한 증상이라면 마지막으로 서비스센터에서 단말기의 메인보드를 점검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갤럭시 통신 불량 발생 시 조치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용 중 갑자기 안테나가 잡히지 않거나 통화 중 끊김이나 전화가 착발신이 되지 않을 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갤럭시 눌러서 스캔 카메라 영어 번역까지 (ft. 누르면 번역되네^^)

 

갤럭시 눌러서 스캔 카메라 영어 번역까지 (ft. 누르면 번역되네^^)

갤럭시로 사진 촬영을 할 때 특정 부분만 촬영이 필요할 때가 있으시죠? 예를 들면 계모임 지출 영수증을 단톡에 올리고 싶은데 배경화면 없이 영수증만 정확히 보내고 싶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wifi-모바일 데이터 자동으로 전환하기 (ft. 빅스비 루틴)

 

갤럭시 wifi-모바일 데이터 자동으로 전환하기 (ft. 빅스비 루틴)

최근에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보편화되면서 통신사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데이터 무제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한 달 동안 전체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제한된 요금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미디어 최대 음량 제한하기 (ft. 난청 청각보호)

 

갤럭시 미디어 최대 음량 제한하기 (ft. 난청 청각보호)

핸드폰으로 음악 감상이나 영상을 시청할 때 소리가 갑자기 커지거나 난청이 있으신 분 또는 자녀들이 이어폰으로 하루 종일 높은 음량으로 음악을 듣는 게 걱정스러운 분들 계시죠? 특히나 난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