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눌러서 스캔 카메라 영어 번역까지 (ft. 누르면 번역되네^^)

by 폰셀프 2021. 11. 26.

갤럭시로 사진 촬영을 할 때 특정 부분만 촬영이 필요할 때가 있으시죠? 예를 들면 계모임 지출 영수증을 단톡에 올리고 싶은데 배경화면 없이 영수증만 정확히 보내고 싶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독서하시다가 모르는 문장을 해석하고 싶을 때 타이핑하지 않고 사진 촬영으로 간단히 번역해 보세요. 

 

갤럭시 장면별 최적촬영

우선 카메라 어플을 실행하시고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장면별 최적 촬영을 활성화시켜 주세요.

 

 

다음으로 문서시캔도 활성화시켜 줍니다. (장면별 최적 촬영을 클릭하시면 나오세요)

 

계모임 때 지출했던 영수증을 촬영해 보겠습니다. 카메라를 실행하시고 영수증을 피사체로 두면 <눌러서 스캔>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눌러서 스캔을 클릭해 주세요.

 

필요한 만큼 모서리를 조정해서 영역을 지정해 주시고 저장을 눌러 줍니다.

 

이제 갤러리에서 확인해 보시면 배경화면은 나오지 않고 영수증만 스캐너로 스캔한 것처럼 깔끔하게 촬영된 걸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신분증을 촬영하거나 제품의 표시정보만 나와있는 부분을 보낼 때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문 원서를 읽으시다가 무슨말인지 해석이 안 되는 문장이 나오실 때 있으시죠? 카메라를 실행해서 번역하고자 하는 문장에 대시고 더보기를 눌러 줍니다.

 

그럼 빅스비 비전이 보이실껀데 눌러주세요.

 

번역하고 싶은 문장위에 카메라를 고정시키면 자동으로 문장이 번역되시죠? 그런데 카메라를 계속 들고 있을 수는 없으니까 T버튼을 눌러 줍니다.

 

우측에 물방울 표시를 드레그 해서 번역하고 싶은 부분만큼 끌어 줍니다.

 

그리고 번역을 눌러 주세요.

 

카메라에서 선택된 부분만큼 번역이 되었네요. 원문을 음성으로 듣고 싶다면 위에 T))버튼을 눌러주면 영어로 읽어 줍니다. 이런 방법 말고도 미리 사진을 촬영하신 다음 갤러리에서 번역하실 수도 있어요. 

 

오늘은 갤럭시 장면별 최적촬영을 이용해서 특정 부분을 스캔하는 방법과 텍스트를 추출해서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독서하시다가 빠르게 번역을 하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인 거 같아 소개드렸습니다. 문의는 댓글 부탁드려요.

 

 

갤럭시 카톡 메세지 음성으로 보내기 (ft. 카톡 손안대고 보내기)

 

갤럭시 카톡 메세지 음성으로 보내기 (ft. 카톡 손안대고 보내기)

카카오톡은 그야말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쓰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국민 어플인데요.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빨리 답장을 해야 하는데 설거지를 하고 있거나 양손을 모두 쓰고 있어서 곤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유튜브 광고없이 보기 (ft. 블로켓)

 

갤럭시 유튜브 광고없이 보기 (ft. 블로켓)

언젠가부터 유튜브 시청할 때 광고가 은근슬쩍 2개씩 나오는 거 경험하셨나요? 물론 유튜브의 수익 시스템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를 시청해줄 때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힘들게 콘텐츠를 제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회사,학교에서 자동으로 진동모드 설정 (ft. 빅스비 루틴)

 

갤럭시 회사,학교에서 자동으로 진동모드 설정 (ft. 빅스비 루틴)

코로나 백신이 빠르게 접종되면서 이제 다음 달이면 우리도 위드 코로나를 실행한다고 하는데요. 거의 2년이라는 세월을 어떻게 버텨냈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제 조금만 더 노력하면 예전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