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휴지통 한꺼번에 비우기 (ft. 휴지통 비우고 용량늘리자)

by 폰셀프 2021. 12. 24.

이럴 때 있으시죠? 용량이 적어서 사진도 삭제하고 어플도 지우고 했는데도 여전히 저장공간이 별로 늘어나지 않는다면 휴지통을 비워줘야 합니다. 갤럭시는 기본 설정 자체가 사진이나 문자 전화번호 등을 삭제해도 완전히 삭제되는 게 아니라 일정기간 동안 휴지통에 보관하게끔 되어 있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저가 핸드폰에도 128GB가 탑재된 단말기들이 출시되기는 하지만 기존폰에 있던 데이터를 새 폰으로 전송하고 나면 앞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넉넉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불필요한 데이터는 삭제해주고 삭제한 데이터가 휴지통에 남아 있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한데요. 오늘은 내 파일에서 휴지통을 비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갤럭시 내파일에서 휴지통 비우기

우선 내파일로 들어가서 하단에 저장공간 분석으로 들어가 줍니다.

 

저는 Z플립3를 사용 중인데요. 전체 내장 메모리 256GB 중 현재 161GB를 사용해서 62%의 사용률을 보이고 있네요. 어떤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 중인지 확인하실 수 있고 아래 보시면 '휴지통'이라고 보이실 텐데 현재 2.42GB의 파일이 휴지통에서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순서대로 삭제해 볼게요.

 

우선 갤러리에서 제가 삭제한 동영상 파일이 2개 남아있네요. 비우기를 눌러 주세요.

 

휴지통을 비우게 되면 다시는 복구할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휴지통 비우기를 눌러 주세요.

 

요즘 스팸문자가 엄청나네요. 삭제한 문자도 같이 비워보겠습니다.

 

문자를 삭제하실때는 혹시 실수로 중요한 내용이 삭제되지 않도록 확인 후 휴지통 비우기를 해주세요.

 

이렇게 내파일에서 휴지통을 모두 비우고 나니까 전체 용량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휴지통 비우기를 통해 내폰의 용량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적어도 한 달에 한번 정도는 내 파일을 확인해서 불필요한 파일은 삭제하는 습관을 가지시면 2년 뒤 새 폰으로 교체할 때까지 용량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사용이 가능하실 거예요. 문의는 댓글 주시고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갤럭시 잠금화면 해제 방법

 

갤럭시 잠금화면 해제 방법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스마트폰의 잠금 설정은 필수인데요. 하지만 때때로 필요한 경우 잠금을 풀어 둬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로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집에서 혼자 쓸 건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삼성클라우드 기본정보 백업하기 (ft.연락처,메세지,어플)

 

갤럭시 삼성클라우드 기본정보 백업하기 (ft.연락처,메세지,어플)

2021년 9월 30일 자로 삼성에서 제공하던 클라우드 서비스가 종료되었죠. 정확히 말하면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해주던 서비스가 종료된 것인데요. 하지만 여전히 연락처, 메시지, 설정, 홈 화면 같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굿락 퀵스타 활용 (ft. 상단아이콘,통신사표시 내맘대로)

 

갤럭시 굿락 퀵스타 활용 (ft. 상단아이콘,통신사표시 내맘대로)

갤럭시 사용자라면 필수로 사용해야 할 갤럭시 굿 락 기능 중 오늘은 퀵스타로 핸드폰 상단에 표시되는 아이콘과 알림 창을 내 스타일대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K, KT, LGU 자신이 어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