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핸드폰 분실시 자동으로 데이터삭제 설정하기 (ft. 잠금해제)

by 폰셀프 2022. 1. 22.

요즘은 핸드폰이 우리의 인생이나 다름없을 정도로 나의 모든 정보가 핸드폰에 저장되는데요. 사진, 동영상뿐만 아니라 금융정보와 문서, 개인 기록까지 핸드폰에 저장을 해두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소중한 개인정보가 가득한 핸드폰을 분실하게 되면 정말 난감한데요. 핸드폰은 다시 사면되지만 남들이 봐서는 안 되는 정보가 유출되는 게 더 겁나는 세상입니다. 

 

오늘은 내 핸드폰을 돌려줄 의사가 없는 사람에게 습득된 상황에서 습득자가 내 폰의 정보를 보기위해 잠금해제를 시도했을 때 일정 횟수를 초과하면 파일 및 어플이 전체 삭제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물론 이런 방법보다는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를 설정해 두시길 권해드려요. 방법은 아래 링크로 걸어 두겠습니다.

 

잠금해제 일정횟수 초과 시 자동 초기화 설정

 

설정에서 잠금화면으로 들어가 줍니다.

 

보안 잠금 상세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여기서 자동 전체 초기화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이 설정은 혹시 습득한 사람이 연락도 받지 않는 상태에서 내 폰의 정보를 열람하려고 시도했을 때 잠금화면 해제를 총 15회 틀리게 되면 자동으로 완전히 초기화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최후의 수단인 만큼 신중하게 고민하시고 설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갤럭시 보안 잠금 상세설정으로 분실 시 내 폰이 자동으로 초기화되도록 하는 설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미 잠금화면이 되어 있는데 굳이 무리하게 이런 설정이 필요할까?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실 우리가 잠금 설정을 할 때 누구나 알기 쉬운 패턴 예를 들면 ㄱ,ㄴ, Z 이런 형태의 패턴이나 5555 같은 쉬운 비번을 설정해 두신 분들이 예상외로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정말 최후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입니다. 

 

문의는 댓글 주시고 오늘도 행복하세요^^

 

갤럭시 핸드폰 분실 위치찾기 설정 (ft.내 디바이스 찾기)

 

갤럭시 핸드폰 분실 위치찾기 설정 (ft.내 디바이스 찾기)

갤럭시 핸드폰 분실을 대비해서 위치 찾기 (내 디바이스 찾기) 설정을 해두시면 단말기를 분실했을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설사 단말기는 찾지 못하더라도 나의 소중한 개인정보가 유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Z플립3 주사율 120Hz 60Hz 자동변환 설정하기 (ft. 배터리절약)

 

갤럭시 Z플립3 주사율 120Hz 60Hz 자동변환 설정하기 (ft. 배터리절약)

갤럭시의 장점 중 하나는 대부분의 중급 이상 단말기들이 주사율 120Hz를 지원하다는 점인데요.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을 할 때 60Hz보다 훨씬 부드러운 화면으로 감상이 가능한건 좋은데, 지속적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구글지도 위치기록 끄기 (ft.구글은 다 알고 있었다 내가 어디를 갔었는지...)

 

갤럭시 구글지도 위치기록 끄기 (ft.구글은 다 알고 있었다 내가 어디를 갔었는지...)

나의 이동경로가 장소와 시간까지 정확히 기록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면 아무 생각없이 초기설정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다른건 특별히 문제될게 없지만 구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