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전원끄기 방법 측면버튼 설정 (ft. 노트10 이후 버전)

by 폰셀프 2021. 7. 5.

신형 갤럭시 폰들은 분명히 전원버튼이 있는 데도 전원버튼을 누르면 빅스비가 실행되는 경우가 많죠? 이전 버전에 익숙하신 분들은 전원끄는 방법을 몰라서 당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신형갤럭시 전원끄기 방법 2가지를 설명 드려요. 쉬우니까 빨리 따라 오세요.

 

신형 갤럭시 전원끄는 방법 (측면버튼설정)

  • 신형 갤럭시 전원은 2가지 방법으로 off가 가능합니다.
  • 첫번째는 기존 전원버튼 설정을 변경해서 길게 누르면 꺼지도록 하는 방법 이구요.
  • 두번째는 화면의 알림창을 내려서 끄는 방법 입니다.

 

우선 측면버튼(물리버튼)을 이용해서 끄는 방법 입니다. 기존 방식이 익숙하신 부모님들께 설정해 주시면 좋아 하실거에요.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측면버튼을 선택해 주시구요.

 

 

길게 누르기 옵션에서 전원끄기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의 방식데로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지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확인해 볼께요.

 

설정후 측면버튼을 길게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 입니다. 기존과 동일하죠? 저도 솔직히 이게 편해요. 이런게 편하면 나이가 좀 있다는 말인데... 아무튼 측면버튼으로 전원 끄는 방법이구요. 다음은 알림창을 이용한 방법 입니다.

 

신형 갤럭시 전원끄는 방법 (알림창 내리기)

 

핸드폰 알림창을 2번 내려 줍니다. 한번만 내리면 전원관리 버튼이 안보일수 있어요. 안보여도 그냥 한번더 쓸어 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옆에 보면 전원버튼이 보이시죠? 선택해 주시면 측면버튼과 동일하게 전원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전원끄기나 다시시작을 선택하시면 되세요. 솔직히 전원끄기 보다는 핸드폰 하시다가 랙이 걸리거나 해서 리부팅이 필요한 경우에 많이 사용하시죠? 배터리 문제가 아니라면 전원끄기 보다는 비행기 모드가 편리 합니다.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거나 회의중일때 통화가 곤란할때는 전원끄기 보다는 비행기 모드로 해두시면 리부팅 하지 않아도 되니까 편리하죠.

 

오늘은 신형갤럭시 전원끄기 방법 2가지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문의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ft.터치 검사)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ft.터치 검사)

요즘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격이 상당하다 보니 기본 액정 위에 필름이나 방탄유리 등을 시공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너무 두꺼운 필름이나 유리를 부착하면 특정 부분의 터치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영상통화 배경화면 설정하기 (ft.숨은기능)

 

갤럭시 영상통화 배경화면 설정하기 (ft.숨은기능)

요즘은 영상통화로 안부나 업무에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반적인 활용은 멀리 떨어진 할머니가 귀여운 손자의 모습을 보고 싶을 때 많이들 이용하시죠? 하지만 영상통화 기능은 다양하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강제 초기화 (ft.S10이후 신형단말기)

 

갤럭시 강제 초기화 (ft.S10이후 신형단말기)

S10이후 신형 갤럭시 폰에서 강제 초기화 방법입니다. 신형 단말기 교체 후에 기존 단말기를 중고로 직접 판매하거나 통신사 반납 프로그램 사용자는 반납을 할 때 기존 단말기에 저장된 개인정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