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삼성클라우드 기본정보 백업하기 (ft.연락처,메세지,어플)

by 폰셀프 2021. 10. 7.

2021년 9월 30일 자로 삼성에서 제공하던 클라우드 서비스가 종료되었죠. 정확히 말하면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해주던 서비스가 종료된 것인데요. 하지만 여전히 연락처, 메시지, 설정, 홈 화면 같은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과 복원이 가능하니까 중요한 정보는 습관적으로 백업해두는 게 좋습니다. 백업해두지 않은 상태에서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메인보드가 나가서 고생하셨던 분들이라면 기본정보를 백업해 보관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거예요. 간단하니까 빨리 따라오세요.

 

갤럭시 삼성클라우드 기본정보 백업하기

삼성 클라우드는 여러 경로로 진입이 가능하지만 설정에서 가장 위에 나오는 삼성 계정으로 들어가는 게 빠르세요.

 

삼성 클라우드를 선택해 주세요.

 

데이터 백업을 눌러 주시고요.

 

백업할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기존 삼성 클라우드는 15GB를 제공했었지만 삼성에 확인한 바로는 현재는 정확히 정해진 용량이 있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어차피 사진과 동영상 저장이 안 된다면 연락처 같은 정보는 그렇게 많은 데이터가 아니니까 충분히 백업 가능하실 거예요.

 

백업이 완료되면 언제든지 삼성 클라우드에서 복원이 가능합니다. PC버전에서 확인도 가능한데요.

 

<삼성 클라우드>

https://support.samsungcloud.com/#/login

 

Samsung Cloud

Samsung Cloud is an online storage space for all your stuff. You can use it to sync apps, back up devices, as well as store photos, videos, and more.

support.samsungcloud.com

이렇게 백업된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오늘은 너무나 중요한 연락처 같은 기본정보를 삼성 클라우드를 이용해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주소록이나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따로 설치할 필요없는 삼성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게 가장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사진이나 동영상까지 클라우드 백업이 필요하시면 ONE DRIVE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1년 간만 무료이고 이후에는 유료결제가 필요한 서비스니까 참고해 주세요. 문의는 댓글 주시고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갤럭시 통화배경 만들기 (ft. 나만의 통화배경화면)

 

갤럭시 통화배경 만들기 (ft. 나만의 통화배경화면)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통화 배경 화면을 나만의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진이나 동영상도 가능하시고요. 누구나 사용하는 그저 그런 밋밋한 화면이 아니라 추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Z플립3 커버화면 설정 변경하기 (ft.시계스타일 배경이미지 위젯변경)

 

갤럭시 Z플립3 커버화면 설정 변경하기 (ft.시계스타일 배경이미지 위젯변경)

삼성의 신형 폴더블 폰의 반응이 뜨거운데요. Z폴드 3과 함께 출시된 Z플립 3의 판매량이 전작 대비 10배 가까운 판매량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나 폴드 3은 현재 예약물량을 공급하지 못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전원버튼 으로 카메라 빨리실행하기 (ft. 측면버튼)

 

갤럭시 전원버튼 으로 카메라 빨리실행하기 (ft. 측면버튼)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을때 순간적으로 빨리 카메라를 실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시죠? 아이들 귀여운 표정을 포착하거나 사고순간을 남겨야 할때 또는 멋진풍광을 포착해야 할때 스마트폰 꺼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