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무음모드 일정 시간동안 유지하기 (ft. 무음하고 깜빡 안녕)

by 폰셀프 2021. 7. 7.

스마트폰 사용하다 보면 꼭 무음으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거나 회의 중 또는 강의를 들을 때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너무 조용한 도서관 같은 곳에서는 솔직히 진동으로 해두기도 미안할 때가 있으니까요. 그런데 무음 모드를 해뒀다가 벨소리로 바꾸는 걸 깜빡해서 하루 종일 연락을 못 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설정에서 일정 시간 동안만 무음으로 설정했다가 자동적으로 해제되는 기능을 설명드릴게요. 쉬우니까 빨리 따라오세요.

 

갤럭시 무음모드 시간 설정하기

  • 회의 중이나 영화를 볼 때 비행기 모드로 전환할 필요 없이 무음 모드를 시간 설정해두시면 편리합니다.
  • 신형 갤럭시 최신 버전에서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소리 및 진동으로 들어가 줍니다.

 

 

일반적으로는 벨소리로 설정이 되어 있을 텐데 오른쪽에 무음을 체크해 주세요.

 

 

 

 

무음을 체크하고 바로 아래 있는 <일정 시간 동안만 무음>을 활성화시켜 주세요.

 

 

 

 

여기서 무음 시간을 얼마만큼 할 것인지 조절이 가능한데요. 

 

 

 

 

기본 세팅은 1시간 에서 3시간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시간대가 필요한 경우는 아래 <직접 설정>으로 들어가 세팅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5시간 동안 무음이 되도록 설정해 보았는데요. 최대 23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하니까 원하시는 무음 시간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시간이 경과되면 자동적으로 무음이 해제되고 벨소리로 전환됩니다.

 

오늘은 무음 설정했다가 잊어버리고 "왜 아무도 연락이 없지?" 하는 일 없게 해주는 갤럭시 무음 모드 시간 설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신형 갤럭시의 편리한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데, 예상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더라고요.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하시고 문의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모두읽음 한번에 처리 (ft. 채팅방 한꺼번에 나가기)

 

카카오톡 모두읽음 한번에 처리 (ft. 채팅방 한꺼번에 나가기)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카톡방이 많아지고 쓸때없는 대화방이 많이 만들어 지게 마련인데요. 대화 내용을 읽음 처리 하지 않으면 숫자가 계속 남아있어서 카톡방이 좀 정신없게 되기 쉽습니다.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전원버튼 으로 카메라 빨리실행하기 (ft. 측면버튼)

 

갤럭시 전원버튼 으로 카메라 빨리실행하기 (ft. 측면버튼)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을때 순간적으로 빨리 카메라를 실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시죠? 아이들 귀여운 표정을 포착하거나 사고순간을 남겨야 할때 또는 멋진풍광을 포착해야 할때 스마트폰 꺼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 (ft. 무음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 (ft. 무음카메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상황에서 카메라 촬영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두 번의 촬영은 괜찮지만 촬영할 때마다 찰칵하는 촬영음 때문에 주변 사람들 눈치를 봐야 하는 경우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