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구글지도 위치기록 끄기 (ft.구글은 다 알고 있었다 내가 어디를 갔었는지...)

by 폰셀프 2021. 7. 23.

나의 이동경로가 장소와 시간까지 정확히 기록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면 아무 생각없이 초기설정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다른건 특별히 문제될게 없지만 구글지도의 위치기록은 한번쯤 관리해 보셔야 합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 자신이 몇시에 어디를 어떤경로로 이동했었는지가 낱낱이 기록되고 있으니까요. 빨리 따라오세요.

 

구글지도 위치기록 끄기

  • 내가 이동했던 경로와 장소 시간까지 세세히 구글지도 위치기록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이 나의 핸드폰을 볼수있다면 방문기록 때문에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수 있습니다.
  • 방문장소와 이동기록 시간을 제공하고 싶지 않다면 꼭 설정해 두세요.

 

 

먼저 나의 이동경로가 어떻게 기록되고 있는지 확인해 볼께요. 구글지도를 실행해 주세요.

 

 

 

오른쪽 상단에 [본인계정]을 클릭해 주세요.

 

 

[내 타임라인]으로 들어가 줍니다.

 

 

어제 하루 제가 이동했던 경로와 시간까지 자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운전을 했는지 도보로 이동했는지 까지 상세히 나와 있네요. 

 

 

통계로 들어가시면 방문장소를 훨씬더 상세히 알수 있습니다. 심지어 식당이름 같은 상호까지 나와 있네요.

 

 

장소에서 확인할수 있는 화면 입니다. 어느 식당을 언제 방문했는지도 나와 있고 묵었던 숙박시설이나 관광지까지 정확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내가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꼼꼼히 기록되고 있었다니 놀랍지 않으세요? 물론 나쁜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기능도 아니고 다른 한편으로는 위치가 기록이 되는게 편리하게 사용 될수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이런 사실을 모르고 있다는게 문제죠. 앞으로는 구글이 나의 위치정보를 가져갈수 없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설정에서 [위치]로 들어갑니다.

 

 

[앱권한]을 클릭해 주세요.

 

 

[항상허용됨] 항목중에 [구글지도]를 선택해 주세요.

 

 

항상허용을 [앱사용중에만허용]으로 바꿔 주겠습니다.

 

 

거부를 선택해 주시구요.

 

 

 

뒤로가기로 나오셔서 [Google 위치기록] 으로 들어가 주세요.

 

 

활동제어에서 [위치기록]을 비활성화 하겠습니다.

 

 

위치기록을 일시중지 했을때 발생할수 있는 기능제한에 대한 안내문 입니다. 확인하시고 동의 하시면 [일시중지]를 눌러주세요.

 

 

위치기록 설정이 꺼졌습니다. [확인]을 눌러 주시면 설정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은 구글지도 위치기록을 비활성화 해서 내가 이동한 경로와 시간, 방문장소 등이 구글지도에 기록되지 않도록 설정해 봤습니다. 요즘 온라인상에서 했던 나의 활동을 남기지 않는 '잊혀질 권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누군가에 의해 '기록되어지는' 것을 원하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반대로 위치기록이 필요한데 설정이 안되신 분들은 반대로 진행하시면 기능을 이용하실수 있으세요. 문의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갤럭시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개발자옵션 (ft. 데이터 끊김 안녕)

 

갤럭시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개발자옵션 (ft. 데이터 끊김 안녕)

와이파이를 켜 둔 상태에서 핸드폰 사용하시다 보면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질 때 데이터 수신이 안되면서 느려지는 경우가 있죠. 이때 재빨리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이 되어야 끊김 없이 사용이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분실대비 추가연락처 등록하기 (ft. 습득한 사람이 바로 연락할수 있도록)

 

갤럭시 분실대비 추가연락처 등록하기 (ft. 습득한 사람이 바로 연락할수 있도록)

갤럭시 사용 중 분실에 대비해서 [내 디바이스 찾기 설정]과 더불어 습득하신 분이 즉시 내가 추가해 놓은 연락처로 연락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드려요. 요즘은 개인정보 때문에 잠금 설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앱소리 분리재생 설정하기 (ft. 음악감상할때 알림 방해 안녕)

 

갤럭시 앱소리 분리재생 설정하기 (ft. 음악감상할때 알림 방해 안녕)

갤럭시 설정중 상당히 유용한 기능 중 하나가 앱 소리 분리 재생인데요. 어떨 때 사용할지 궁금하셨다면 따라오세요.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설정 차에서 음악을 들을 때 자동차 스피커에서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