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찾았다!!! 숨어있던 내돈^^ (ft. 토스로 숨은 내돈 찾기!!!)

by 폰셀프 2022. 1. 13.

간편하게 흩어져 있는 내 금융계좌를 연결해서 한 번에 관리해 주는 토스 어플 많이들 사용하시죠? 송금수수료까지 무료라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토스 어플을 이용하시면 오래전에 만들었다가 잔액이 남아 있는 줄도 모르고 방치되어 있던 숨은 내 돈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개설한지 10년도 넘었던 통장을 연동해서 숨어 있던 돈을 찾았는데요. 큰돈은 아니지만 치킨에 맥주 한잔 할 수 있겠네요^^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토스 어플로 숨은 내돈 찾기

토스 가입방법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받아서 가입하시면 되니까 생략하겠습니다. 일단 토스 어플 먼저 설치해 주시고요. 흩어져 있는 내 금융자산을 한 번에 연결하기 해주세요.

 

토스는 은행뿐만 아니라 카드 증권 포인트 통신까지 전부 연결할수 있는데요. 저는 예전에 어떤 이유로 만들었다가 지금은 쓰지 않는 계좌들이 있어서 혹시나 하고 연결해 봤습니다. 통장을 개설했던 기억이 있으시다면 클릭해서 연결해 주세요.

 

 

 

연결했더니 정말 잔액이 남아 있는 계좌들이 있었네요^^ 부산은행 에는 무려 3만 원 넘게 잔액이 있었는데 정말 10년 넘게 모르고 있었어요.ㅠㅠ 부산은행은 통장이나 카드가 어디 있는지도 모르니까 주계좌인 농협으로 송금해야겠어요.

 

혹시나 이전 내역을 검색해 봤는데 특별한 거래내역은 없었습니다. 이제 보내야죠.

 

토스의 가장 큰 장점인 송금수수료 면제가 보입니다.

 

이미 연결되어 있는 내 계좌에는 송금이 정말 간편합니다.

 

부산은행은 이제 쓸 일이 없으니 1원까지 다 가지고 와야겠죠?

 

고민하지 말고 '옮기기' 클릭^^

 

정확히 31,402원이 제 계좌로 입금되었네요^^ 

 

오늘은 토스 어플로 숨어 있던 내 돈 찾기를 한번 해봤는데요. 다른 게시물처럼 사용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니었고 제 경험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 공유해 드립니다. 여러분도 한 번이라도 거래했던 은행이 있으시다면 연결해서 혹시 잔액이 남아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원래부터 내 돈이었는데 왠지 공돈 들어온 느낌입니다^^ 문의는 댓글 주시고 오늘도 행복하세요.

 

갤럭시 동영상 재생방법 변경하기

 

갤럭시 동영상 재생방법 변경하기

최신형 갤럭시의 One UI에서는 동영상을 촬영하고 재생할 때 예전과는 살짝 다르게 재생이 되는데요. 재생할 때 자동으로 음소거가 되어 있어서 음소거를 꺼줘야 하고 원하는 부분만 보기도 불편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카톡생일 알림 숨기기 (ft. 카톡 생일 변경하기)

 

갤럭시 카톡생일 알림 숨기기 (ft. 카톡 생일 변경하기)

일반적으로 카톡을 설치하면 자동적으로 본인의 생일과 친구의 생일 알림이 뜨게 되는데요. 이게 인간관계를 위해서 편리한 기능이기도 하지만 어떤 경우엔 살짝 부담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그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굿락 사운드 어시스트턴트 설정하기 (ft.음량숫자표시 아퀼라이저 설정)

 

갤럭시 굿락 사운드 어시스트턴트 설정하기 (ft.음량숫자표시 아퀼라이저 설정)

갤럭시 굿 락의 패밀리 어플인 Sound Assistant로 사운드 설정을 직관적이고 고급스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굿 락 사운드 어시스턴트 기본 설정 음량을 숫자로 표시해줘서 직관적으로 확인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