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미디어 최대 음량 제한하기 (ft. 난청 청각보호)

by 폰셀프 2021. 10. 7.

핸드폰으로 음악 감상이나 영상을 시청할 때 소리가 갑자기 커지거나 난청이 있으신 분 또는 자녀들이 이어폰으로 하루 종일 높은 음량으로 음악을 듣는 게 걱정스러운 분들 계시죠? 특히나 난청이 있는 어르신의 경우엔 최대음량의 60% 정도로 조절해서 들으시는 게 도움이 되시고요. 학생들의 경우에도 청각보호를 위해 적절한 음량을 생활화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미디어 감상 시 최대 음량을 제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청각보호를 위함 미디어 최대음량 제한하기

  • 난청이 있으신 분들은 평소에 최대음량의 60% 정도를 유지하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 큰 소리에 익숙해진 학생들은 어릴 때부터 적정음량에 적응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 한 번의 설정으로 매번 음량을 조절하지 않아도 됩니다.

설정에서 소리 및 진동으로 들어가 줍니다.

 

음량으로 들어가 주시고요.

 

현재는 미디어 음량이 최대로 사용되고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적당한 음량으로 조절해 볼게요.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눌러주세요.

 

최대 미디어 음량으로 들어가 주시고요.

 

최대 미디어 음량을 사용 중으로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아래 음량제한 설정에서 본인이 원하시는 크기의 음량을 조절해 주세요. 저는 약 70% 정도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혹시 다른 사람에 의해 음량이 변경되는 게 싫으시다면 아래 PIN으로 음량제한 변경을 설정해 주시면 비번이 해제되어야 조절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어요.

 

설정은 완료되었고요. 지금부터는 설정된 최대음량을 벗어날 경우 최대음량 도달이라는 알림이 뜨면서 음량 조절이 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언제든 설정은 변경하실 수 있고요.

 

오늘은 청각보호를 위해 최대음량을 제어하는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현대인들은 예전에 비해 각종 소음에 노출되면서 크게 듣거나 크게 말하는데 익숙해졌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돌발성 난청으로 고생하거나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늘어난다고 하네요. 소리는 정보가 전달되는 과정이지만 너무나 큰 소리는 또 다른 스트레스로 우리 몸이 받아들일 수 있으니까요. 

 

특히나 버즈나 에어 팟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하니까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음량으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Z플립3 지문센서 제스처 설정 (ft. 퀵패널 알림창을 측면버튼으로???)

 

갤럭시 Z플립3 지문센서 제스처 설정 (ft. 퀵패널 알림창을 측면버튼으로???)

신형 Z플립 3은 지문인식 버튼이 화면이 아니라 측면 버튼(전원 버튼)에 있는데요. 아무래도 폴더블 액정에는 아직까지 지문인식 기능을 넣을 수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지문인식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Z플립 주사율 변경과 배경화면 설정하기

 

갤럭시 Z플립 주사율 변경과 배경화면 설정하기

최근에 삼성에서 A52s라는 중급형 5G 단말기를 출시했는데요. 중급형 임에도 120Hz 주사율을 지원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사율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프레임(FPS)을 알아야 하는데요. 유튜브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앱소리 분리재생 설정하기 (ft. 음악감상할때 알림 방해 안녕)

 

갤럭시 앱소리 분리재생 설정하기 (ft. 음악감상할때 알림 방해 안녕)

갤럭시 설정중 상당히 유용한 기능 중 하나가 앱 소리 분리 재생인데요. 어떨 때 사용할지 궁금하셨다면 따라오세요.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설정 차에서 음악을 들을 때 자동차 스피커에서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