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wifi-모바일 데이터 자동으로 전환하기 (ft. 빅스비 루틴)

by 폰셀프 2021. 10. 22.

최근에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보편화되면서 통신사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데이터 무제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한 달 동안 전체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제한된 요금제가 많고 무제한 이라고는 하지만 기본 사용량 이후로는 속도가 너무 느려 사용하기 불편한 요금제도 많습니다.

 

그래서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는 당연히 잡고 사용해야 하는데 와이파이 신호가 제각각 이다 보니 너무 느린 와이파이가 잡히면 끄고 다시 모바일 데이터로 변경해줘야 하니까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와이파이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되 일정 신호 강도 미만인 와이파이가 잡히면 별도 명령 없이 자동으로 모바일 데이터를 잡도록 해서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설정을 설명드릴게요.

 

갤럭시 와이파이-모바일 데이터 자동전환

 

우선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빅스비 루틴으로 들어가 주세요.

 

루틴 추가를 눌러주시고요.

 

언제 실행할까요? 루틴 추가를 눌러 주세요.

 

wifi 신호 강도를 선택해 주세요.

 

와이파이 신호가 어느 정도일 때 자동으로 모바일 데이터 변환을 할지 선택해 줍니다. 저는 신호세기 3 이하로 설정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무엇을 할까요? 루틴 동작을 추가할게요.

 

연결로 들어가 줍니다.

 

상단에 wifi를 선택해 주세요.

 

신호 강도가 3 이하 일 때는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명령입니다. 사용 안 함으로 체크해 주시고 완료해 주세요.

 

와이파이에서 모바일 데이터로 변환될 때 알림이 있으면 좋겠죠? 바로 아래 +버튼을 눌러 루틴을 하나 더 추가할게요.

 

효과로 들어가 주시고요.

 

모바일로 전환될 때 소리나 진동으로 한번 알려 주도록 설정하겠습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체크해 주시고요.

 

루틴이 맞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고 다음을 눌러 줍니다.

 

루틴의 제목을 입력해 주세요. 가능하면 제목은 꼭 설정해 주시면 편해요. 완료해 주시고요.

 

 

루틴이 설정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와이파이를 우선적으로 사용하지만 신호가 약할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해서 인터넷 사용 중에 끊어지거나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설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핸드폰 사용하시다가 열 받는 일 없도록 해보세요^^ 문의는 댓글 주시고요.

 

갤럭시 Z플립3 음질최적화로 나만의 소리 찾기 (ft. 청력검사?)

 

갤럭시 Z플립3 음질최적화로 나만의 소리 찾기 (ft. 청력검사?)

같은 단말기에 동일한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들어도 사람마다 음질에 대한 평가가 각양각색이죠?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들의 귀는 모두 달라서 사람마다 특정한 주파수에 더 민감하거나 덜 민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삭제한 연락처 전화번호부 복원 하기 (ft. 연락처 복구)

 

갤럭시 삭제한 연락처 전화번호부 복원 하기 (ft. 연락처 복구)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핸드폰으로 바쁘게 뭔가를 한 거 같은데 갑자기 연락처에 저장된 전화번호가 전부 사라져 버린ㅠㅠ 거기다 계정이나 네이버 주소록에 백업도 해두지 않았다면 정말로 난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통화중 대기 설정하기 (ft. 무료 부가서비스)

 

갤럭시 통화중 대기 설정하기 (ft. 무료 부가서비스)

통화 중일 때 다른 사람에게 걸려온 전화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는 무료 부가서비스인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각 통신사마다 직접 연결하는 번호로 설정하셔도 되지만 간단하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