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Z플립3 타인명의 카드 삼성페이 사용하기 (ft.카드 꺼낼 필요없어^^)

by 폰셀프 2021. 12. 8.

이런 경우 많으시죠? 카드는 들고 다니기 귀찮은데 카드 명의가 배우자나 가족으로 발급돼서 삼성 페이를 사용하지 못할 때!!! 결제할 때마다 카드를 꺼내고 넣고, 핸드폰은 챙겼는데 카드를 두고 와서 부랴부랴 다시 올라가고, 오늘부터는 다른 사람 카드라도 걱정 없이 내 핸드폰에 넣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거 사용하시면 완전 딴 세상이에요. 빨리 따라오세요.

 

갤럭시 타인명의 카드로 삼성 페이 하기

플레이 스토어에서 '페이코'를 검색하고 설치해 주세요.

 

어플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열기를 눌러 줍니다.

 

허용이나 동의가 나오시면 해주시고 시작하기 눌러줍니다.

 

회원가입을 할 건데요. 여기서 중요한 건 가족분이나 타인의 카드를 사용해야 하니까 반드시 카드 명의자로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메일과 전화번호 2가지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한데 이메일로 해볼게요. 회원가입을 눌러주세요.

 

 

카드 명의자 핸드폰으로 인증이 필요합니다. 한 번만 하면 되니까 정보 입력하시고 인증번호만 넣어 주시면 되세요.

 

이제 페이코에 가입은 완료되었고요. 삼성 페이로 카드 등록을 할게요. 가운데 결제를 눌러주세요.

 

삼성 페이를 눌러줍니다.

 

결제수단 등록을 누르면 촬영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사용하실 실물 카드의 카드번호가 보이는 부분을 촬영해 주시면 되세요. 

 

서명을 한번 진행해 줍니다.

 

카드결제 시 사용할 비번을 설정해 주세요. 비밀번호나 지문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카드 등록이 완료되었네요. 이번에는 생체인증(지문인식) 등록을 할게요. 사용해 보시면 알겠지만 지문인식이 훨씬 편합니다. 

 

드디어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사용해 봐야겠죠? 바탕화면에 페이코 어플을 꺼내 두시면 편리해요. 지문으로 카드가 사용에 동의를 하시고요.

 

이렇게 시간이 카운팅 되는데 시간 안에 삼성 페이가 가능한 카드리더기에 접촉해 주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다이소 같은 셀프 계산대에서는 직접 하시면 되고 식당에서는 "삼성 페이로 할게요"라고 하시면 되겠죠? 내 카드는 아니지만 왠지 있어 보임^^

 

 

실제로 사용해 봤는데요. 너무 편리합니다.

 

오늘은 사용하는 카드가 배우자나 가족 명의로 발급돼서 갤럭시를 사용 중이지만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없을때 간편하게 등록해서 삼성페이와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는 페이코 어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실물 카드는 분실하면 신고를 하기 전까지는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지만 페이 결제는 비밀번호나 지문 없이는 결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안전한 방법입니다. 오늘부터는 카드는 집에 두시고 핸드폰만 챙기세요^^

 

갤럭시 눌러서 스캔 카메라 영어 번역까지 (ft. 누르면 번역되네^^)

 

갤럭시 눌러서 스캔 카메라 영어 번역까지 (ft. 누르면 번역되네^^)

갤럭시로 사진 촬영을 할 때 특정 부분만 촬영이 필요할 때가 있으시죠? 예를 들면 계모임 지출 영수증을 단톡에 올리고 싶은데 배경화면 없이 영수증만 정확히 보내고 싶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단축번호 설정하기

 

갤럭시 단축번호 설정하기

오늘은 갤럭시 기본 세팅 중에서 단축번호 설정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등록해두면 버튼을 길게 누르는 것으로 바로 통화가 가능한 편리한 기능인데요. 다들 알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Z플립3 음질최적화로 나만의 소리 찾기 (ft. 청력검사?)

 

갤럭시 Z플립3 음질최적화로 나만의 소리 찾기 (ft. 청력검사?)

같은 단말기에 동일한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들어도 사람마다 음질에 대한 평가가 각양각색이죠?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들의 귀는 모두 달라서 사람마다 특정한 주파수에 더 민감하거나 덜 민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