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영상통화 배경화면 설정하기 (ft.숨은기능)

by 폰셀프 2021. 6. 25.

요즘은 영상통화로 안부나 업무에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반적인 활용은 멀리 떨어진 할머니가 귀여운 손자의 모습을 보고 싶을 때 많이들 이용하시죠? 하지만 영상통화 기능은 다양하게 쓰이기도 하는데요. 회사에서 현장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줄 때 사용하기도 하고 충북소방본부에서는 119 신고자 중 응급한 상태에 있는 환자가 발생한 경우 촬영자의 동의를 얻어 환자의 상태와 응급처치에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오늘은 영상통화를 할 때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배경화면 설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갤럭시 영상통화 배경화면 설정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팁과 사용 설명서를 선택해 주세요. 

 

숨은 기능 알아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별도의 설정이 없는 경우에는 효과 없음에 체크가 되어 있으실 텐데 배경효과는 총 3가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나씩 해볼게요.

 

3가지 중 첫 번째인 블러를 선택하시면 주변 배경을 흐리게 만들고 통화하는 상대방의 얼굴이 선명하게 보이도록 하는 기능인데요. 우리가 촬영을 할 때 인물 중심이나 접사 촬영과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으세요.

 

2번째 컬러 배경입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색상으로 변경해 주시면 상대방은 얼굴만 보이고 나의 주변 환경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주변이 지저분할 때나 보여주고 싶지 않은 환경에서 영상통화를 하실 때 사용하시면 편리하세요.

 

마지막으로 이미지입니다. 오른쪽 설정 화면에서 앨범에 들어있는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 주시면 영상통화 시 선택한 사진을 배경으로 얼굴만 보이게 됩니다. 배경 이미지로 설정을 클릭해 주시면 다음부터 영상통화를 할 때는 해당 이미지가 배경이 되어 통화하실 수 있으세요.

 

오늘은 갤럭시의 숨은 기능 중 영상통화 배경화면을 변경해 봤는데요. 내 얼굴 외에 다른 주변 상황을 보여 주기 싫으실 때나 특정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통화를 원하실 때 사용해 보시면 색다른 영상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는 댓글 주시면 상세히 설명드릴게요.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ft.터치 검사)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ft.터치 검사)

요즘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격이 상당하다 보니 기본 액정 위에 필름이나 방탄유리 등을 시공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너무 두꺼운 필름이나 유리를 부착하면 특정 부분의 터치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문자 미리보기 설정 (ft. 인증번호)

 

갤럭시 문자 미리보기 설정 (ft. 인증번호)

인증문자를 받아서 입력할때 화면에 미리보기로 바로 표시되지 않고 알림으로 들어가서 인증번호를 외운 다음 다시 입력 하려면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미리보기 설정만 잘 해두시면 앞으로는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강제 초기화 (ft.S10이후 신형단말기)

 

갤럭시 강제 초기화 (ft.S10이후 신형단말기)

S10이후 신형 갤럭시 폰에서 강제 초기화 방법입니다. 신형 단말기 교체 후에 기존 단말기를 중고로 직접 판매하거나 통신사 반납 프로그램 사용자는 반납을 할 때 기존 단말기에 저장된 개인정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