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bile Lab 폰셀프
IT

갤럭시 앱사용시간 체크해보기 (ft.특정 어플 사용시간 디지털웰빙)

by 폰셀프 2021. 7. 14.

 

 

한순간도 스마트폰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입니다. 여러분들은 내가 하루에 몇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지 그리고 어떤 어플의 사용량이 많은지 한번 체크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자녀들에겐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줄이라고 하면서 정작 자신에게는 너무 관대한 게 아닌지 생각해 보시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갤럭시 어플 사용시간 체크 해보기

  • 스마트폰을 하루에 얼마나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특정한 어플의 사용량이 유독 많다면 사용시간을 조금 줄여보는 건 어떨까요?
  • 스마트폰의 과다한 사용은 시력과 수면, 그리고 거북목같은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 본인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과 시간을 체크해서 건강한 디지털웰빙을 설계해 보세요.

 

설정에서 [디지털웰빙및자녀보호기능]으로 들어가 주세요.

 

 

오늘 하루동안 전체 스마트폰의 사용시간과 특정한 어플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후 3시까지 벌써 2시간 54분을 사용했네요. 업무 특성상 어쩔 수 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사용량이 너무 많은 거 같습니다. 반성해야겠어요. 정확하게 보기 위해 [앱 타이머]로 들어가 주세요.

 

 

앱 타이머에서 많이 사용한 순서대로 어플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더 자세하게 보기 위해 카카오톡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하루 동안의 데이터와 한주간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어플의 전체 사용시간과 받은 알림의 개수 사용빈도까지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의 전체 사용시간과 특정 어플의 사용시간과 구체적인 데이터까지 자세하게 알아볼수있는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예상외로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이 많아서 저도 살짝 놀랐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스마트폰이 손에 없으면 불안해지고 중요한 알림을 놓쳤을까 봐 전전긍긍해 하는 조급증까지 생긴 것 같아서 마음이 씁쓸해지네요. 

 

그동안 막연하게 사용했던 스마트폰 사용량을 데이터로 정확하게 알게 되니까 조금 더 계획적으로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씩 체크해 보시고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문의는 댓글 부탁드려요.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ft.터치 검사)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ft.터치 검사)

요즘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격이 상당하다 보니 기본 액정 위에 필름이나 방탄유리 등을 시공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너무 두꺼운 필름이나 유리를 부착하면 특정 부분의 터치

togoogol.tistory.com

갤럭시 LET 우선모드 변경 (ft.통신이 안될때)

 

갤럭시 LET 우선모드 변경 (ft.통신이 안될때)

5G 폰 구입 후 통신이 안될 때 4G 우선 LTE우선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통신사가 5G 폰을 우선적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새 단말기로 교체 후 통화나 데이터가 잘 안될 때는

togoogol.tistory.com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원본화질로 저장하기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원본화질로 저장하기

카톡 사용하시다 보면 주고 받았던 사진이나 동영상 화질이 다른 사람보다 떨어질때가 있으시던가요? 그렇다면 카카오톡 설정을 수정해 주시면 원본화질로 주고 받기가 가능하세요. 간단한 설

togoog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