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장마기간에는 특별히 물기가 닿은 적이 없는 경우에도 "물기가 감지되었다"는 경고 메시지가 뜨면서 충전이 안 되는 경우가 빈번한데요. 물론 물놀이 철이라 실제로 침수가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장마철에는 습도가 높기 때문에 전자기기에 오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기 감지 오류 해결하기
- 실제로 조금이라도 물기에 닿은 경우라면 우선 마른 수건이나 키친타월에 핸드폰 충전단자를 여러 번 털어줍니다.
- 휴지를 말아서 충전단자 인터페이스를 채워주시고 1~2분 후에 제거해 줍니다. 물기가 남아 있다면 반복해 주세요.
- 눈에 보이는 물기를 제거했다면 드라이기를 이용해 물기를 말려 줍니다. 여기서 주의 하실점은 가능하면 찬바람이나 따뜻한 바람으로 말려주셔야 한다는 점인데요. 너무 뜨거운 바람에 장시간 노출되면 자칫 제품에 변형이 올 수도 있으니 꼭 주의해 주세요.
- 충분히 말렸다면 전원을 리부팅 해줍니다.
- 여기서 더 이상 물기 감지 메시지가 나오지 않고 충전이 정상적으로 된다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지만 증상이 반복된다면 아래 순서를 따라 해 주세요.
우선 유튜브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스마트폰 물 빼기를 입력합니다.
1시간 물 빼는 소리를 재생해 줍니다.
음량을 최대한 높인 상태에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소리가 나오실 텐데요. 실제로 이 방법은 충전단자가 아니라 스피커에 물기가 들어갔을 때 신속히 물을 뺄 수 있는 방법인데, 충전단자는 정상인데 스피커에 물기를 감지해서 오류가 날 수도 있어서 같이 진행해 주시면 좋아요.
물 빼기가 끝나면 이번에는 설정으로 들어가서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해 주세요.
앱 목록 우측에 정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대부분 시스템 앱 표시가 비활성화되어 있을 겁니다. 활성화해주세요.
아래로 스크롤하셔서 안드로이드 설정을 찾아들어갑니다.
아래 저장공간을 눌러 줍니다.
이 작업은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해결되었는데도 소프트웨어에서 물기를 감지하고 있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아래 캐시 삭제를 선택해 주시고 전원을 한번 리부팅해주시면 되세요.
갤럭시 유저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만약 리부팅 후에도 동일하게 물기 감지가 뜬다면 할 수 없이 서비스를 받아야 하고요. 무선충전이 가능한 단말기라면 우선 무선충전 패드로 충전을 하거나 패드가 없으시면 무선 충전이 가능한 다른 단말기를 이용해서 배터리 부분을 서로 마주 보고 올려 주시면 서비스를 받으실 때까지 임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의는 댓글 주시고 오늘도 행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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